Intro

드디어 4박 5일간의 도쿄 여행일정을 마치고 7/30일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오늘까지 휴가를 낸 상황이라 남은 여독을 풀고 밀린 집안일도 대충 정리가 되었네요.

지난 며칠간 여행을 통해 얻은 경험, 지식, 생각 등 을 정리해서 제 개인적으로 여행의 추억도 간직하고,

지금 도쿄여행을 앞 둔 예비 여행자분들에게도 정보를 공유하고자 여행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는 훌륭한 사진 실력도 글재주가 없기에 그저 참고하는 정도로 봐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2008년 7월의 도쿄로 가보시죠~^^

*출발전 준비했던 도쿄 4박 5일 예정일정표
(4박 5일 일정 계획중이시라면 참고하세요^^)

2008/07/08 - [└ 도쿄 2008'] - 2008 도쿄 4박 5일 여행 일정표

2008 민이와 함께하는 도쿄 4박 5일 여행기

<1일차 - 오다이바>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알람보다 먼저 눈을 뜨게되었다. 언제나 여행 첫날 아침은 긴장되기 마련이다. 창밖을 보니 어젯밤부터 내린 비가 여전히 그칠줄 몰랐다. 조금은 번거로운 출발이 예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집을 나서는 그 순간에도 비가 오는 바람에 택시를 잡아타고 김포공항으로 향했다. 수화물 신고, 출국심사, 발권을 마치고 출국게이트 앞에 도착했다. 11시 20분 탑승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나를 일본까지 안내해 줄 JAL기가 대기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11시 15분 본격적인 탑승이 시작되었다. 조금 일찍 줄을 서서 기다리는 센스가 필요하다. 멍하니 노닥거리다가 왼쪽의 비즈니스 클래스 줄에 섯다가 퇴짜맞는 한 커플도 있었다.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륙은 성공적이었고 날씨마저 쾌청해 마음은 한결 가벼워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탑승 완료~ 기내에 비치된 안내책자를 뒤적이다 발견한 츠키지 시장의 정보를 발견했다. 마지막 일정이 될 곳인데 벌써 만나게 될 줄이야..^^

사용자 삽입 이미지기내식으로 나온 낙지볶음밥과 장어덮밥이다. 아침을 챙겨먹지 못하고 출발한 탓에 미소 국물과 함께 뚝딱해치웠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활주로가 보이는 걸 보니 문제없이 착륙했나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하네다 공항에 무사히 도착하여 국내선 터미널로 가는 무료셔틀 버스를 타러가는 길이다. 현재시각 14시 32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출구 앞에 위치한 3번 승강장,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얼른 줄을 서자. 후텁지근한 일본열도의 폭염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부산의 여름기후와 비슷한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많은 여행객들로 가득찬 버스 내부의 모습. 국내선 터미널로 가기 위해 10분 정도가 소요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셔틀버스에서 내려서 모노레일을 타고 시내로 들어가기 위해 터미널 지하로 향하는 에스컬레이터를 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모노레일 개찰구에 도착해서 스이카를 발급하자. 구간별 승차요금도 계산할 필요없이 무척이나 편리하다. 기본적으로 2000엔을 투입해야 발급할 수 있다.(500엔은 카드보증금, 1500엔이 실제 충전요금이다.) 영문 전환이 가능하므로 별 어려움없이 발급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짜잔~ 모노레일 스이카를 발급한 모습.(참고로 모노레일 스이카는 시내 JR개찰구에선 환불이 되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음 목적지는 JR야마노테선과 연결되는 하마마츠쵸 역이다. 목적지 방향에 유의해서 탑승하자.(참고로 반대로 타는 바람에 한 정거장 옆의 종점을 들렀다 다시 나왔다.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소 특이한 구조의 모노레일 객실 내부 전경. 큰 짐을 싣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JR야마노테선의 하마마츠쵸 역으로 이동했다. 현재시각은 사진을 참고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첫번째 목적지인 오다이바로 가기 전에 신바시 역으로 가는 열차를 기다리며.. 야마노테선은 대부분 지상으로 운행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 JR선을 타고 신바시 역에 드디어 도착했다. 이정표를 보고 유리카모메를 타기 위해 이동하자. 아, 그전에 캐리어를 코인락커에 꼭 보관하자. 한결 가볍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곳이 바로 유리카모메를 탈 수 있는 신바시 역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맨 앞칸에 탑승하여 무인전동차가 운행하는 도쿄의 모습을 감상하자. 전방의 시야가 확보되어 마치 느린 롤러코스터를 타는 기분이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레인보우 브리지가 보이는 것을 보니 오다이바에 거의 도착한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맨 앞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모습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일단 다이바 역에 내려서 해변공원의 경치를 감상하자. 주말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사진은 비치 발리볼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꽤나 많은 코트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왼쪽을 바라보니 덱스도쿄 비치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수상버스의 모습. 아쉽지만 시간이 촉박하여 타볼 수 있는 기회는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가족, 연인들의 물놀이 모습. 해운대와 비슷한 모습도 찾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어딜가나 유명한 관광지의 이런 낙서는 빠지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레인보우 브릿지의 모습. 보는 순간 고향의 광안대교의 모습이 머리속에 떠올랐다. 너무도 비슷했기에 별다른 감흥은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시 육지를 바라다 보면 커다란 건물 2개가 보인다. 뒷편이 후지TV 스튜디오, 앞에 있는 것이 아쿠아 시티 쇼핑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바다 위로 뻗어있는 다리의 끝에서 바라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곳이 수상버스 정류장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해변공원이 꽤나 넓게 펼쳐져있다. 각종 동상과 조형물들이 군데군데 위치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허걱.. 벌써 시간이 이렇게되어 버렸다. 어서 이동해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해변공원을 따라 계속 걸어갔더니 보이는 탑이다. 뒷편으론 오다이바의 모습이 펼쳐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너무 멀리가는 바람에 다시 유리카모메를 타고 선박과학관 역에서 다이바로 돌아왔다. 왼편에 자유의 여신상이, 오른편에 아쿠아 시티가 눈에 들어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기가 야경 포인트가 될 지점인 것 같다. 레인보우 브리지와 자유의 여신상이 한 눈에 들어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 앞의 광장에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가봤더니 한 청년이 불붙은 봉을 열심히 돌리고 있었다. 날도 더운데 땀꽤나 흘리며 보여주는 퍼포먼스에 군중들도 박수로 화답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유의 여신상 증명사진 한 컷~ 원래 횃불의 불덩이가 저렇게 작았었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기까지 왔는데 인증샷은 찍어야겠고, 마땅히 카메라를 올려둘 곳도 없고 해서 옆에서 서로 사진을 찍어주고 있던 일본 여성에게 접근(?)해서 한 장을 부탁했다. 물론 둘의 사진을 찍어주겠다는 흥정은 기본이다.ㅎㅎ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 "안녕하세요"를 연발하던 그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지는 석양을 뒤로 여신님 실루엣 한 컷~

사용자 삽입 이미지봐도 봐도 광안대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아마도 같은 디자이너의 작품이 아닐까 하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대형쇼핑몰에 언니떼의 등장은 필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후지TV 스튜디오이다. 건물 중앙의 구체모양의 구조물이 특이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시 유명한 곳이다보니 각국의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음 목적지인 아오미 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역으로 돌아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오미 역에 도착하자마자 눈에 띄는 대형 관람차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 곳이 토요타 자동차 전시장인 메가웹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렉서스의 모든 차량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정해진 코스를 따라 차량으로 이동하는 라이드 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부스 한쪽에는 다양한 SUV와 소형차도 전시되어 있다. 물론 100% 시승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구석에 전시된 컨셉카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왠만한 레이싱 게이머들은 다 아는 그란투리스모 4. 대기열이 길어서 그냥 지나치기로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카탈로그 자동판매기들. 얼마나 알찬 내용이길래 판매하는 것인지 궁금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히스토리 개리지로 이동하는 중에 발견한 군중들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뭘하는 것인지 자세히 봤더니 여기서도 젊은이들의 불장난(?)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 동네엔 귀저기가 필요한 친구들이 제법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광대의 묘기에 환호를 보내는 사람들. 과연 박수를 받을만한 불쇼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고개를 돌렸더니 아까 봤던 그 대관람차가 눈 앞에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저만한게 있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꽤나 큰 규모를 자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비너스 포트를 입장하다. 사실 쇼핑을 위한 것은 아니고 그저 히스토리 개리지를 구경하기 위해 들어가게 되었는데, 고급 레스토랑과 상점들이 즐비한 곳이다. 여성 여행자라면 꼭 가봐야할 필수코스로 추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 분위기는 4년전 라스베거스의 한 호텔 내부를 떠오르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드디어 도착한 히스토리 개리지. 직전에 한국인 도우미(?)가 친절하게 위치를 알려주며 약도도 함께 챙겨줘서 무척이나 고마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한쪽에 위치한 모형 자동차들이 진열된 쇼케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일본내 자동차 잡지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거지 부스. 수 십여 종류의 잡지를 보면서 확실히 자동차 대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곳에 어린이들을 대동하는 것은 무척이나 위험할 듯 하다.ㅎㅎ 그래서인지 아이와 함께 오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다. 아마도 떼쓰는 아이를 달래느라 정신이 없을지도 모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거의 모든 자동차 잡지, 장난감, 모형을 접할 수 있다. 물론 구입도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올드 모델이 전시된 차고형태의 부스. 조명과 부스의 모습이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1층으로 통로가 있길래 한번 내려가 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복도 끝에 한 카페가 있었다. 안그래도 갈증을 느끼던 차에 커피 한잔을 들고 나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카페 바로 옆의 토요타 피트를 재현한 부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 다음 목적지를 향해 다시 다이바역으로 가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이바 역에 도착했더니 벌써 뉘엇뉘엇 해가 지고 있다. 얼른 발걸음을 옮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까 봤던 대관람차에도 조명이 들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원래 후지TV가 다음 목적지였으나, 시간이 너무도 촉박한 관계로 겉모습만 감상하는 걸로 만족하기로 하고 발걸음을 옮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쿠아 시티몰 앞에 늘어선 택시의 행렬. 우리나라 택시도 문짝 자동으로 열리게 해달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드디어 덱스도쿄비치에 도착! 좌측에 시사이드 몰, 우측은 아일랜드 몰로 구분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리고 왼편엔 세가가의 조이플러스 입구가 보인다. 여기도 시간관계상 패스..ㅠㅠ 아쉽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시사이드 몰 4층의 다이바잇초메 상점가 입구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작업시간별로 요금이 구분되어있는 캐리커쳐 상점. 일반인인지 연예인인지 구분하기도 힘들다.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옛날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상점가를 구석구석 둘러보자. 재미있는 것들이 꽤나 많다. 특히 어릴적 즐겨먹었던 많은 불량식품들이 거의 다 모여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종류별로 구색을 갖춰놓은 캔디상점. 알록달록한 색상이 입맛을 다시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옛날 아케이드 게임들이 모여있는 작은 오락실이다. 갤러그부터 소림사 등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게임들이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런 곳에 빠질수 없는 인형사격게임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긴 아일랜드몰 6층, 7층의 다이바 소홍콩이란 곳이다. 홍콩 상점가가 펼쳐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중국이라면 빠져선 안되는 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윙버스 가이드 북을 참고해서 찾아온 마파두부집. '진마보도후'라는 식당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식당 외부에 비치된 자판기에서 메뉴를 골라 식권을 발권해야 한다. 가격은 식당의 모습만큼 저렴하지는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드디어 나온 '진마파두부 세트'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뒤에 보이는 옥수수 스프(?)와 함께 게 눈 감추듯 먹어치웠다.ㅎㅎ 참고로 반찬 모자라면 사먹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건물 내부의 볼 일은 끝이 났다. 이제 오다이바의 야경을 감상할 차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해변과 나란히 펼쳐진 길을 따라 다이바 역 방향으로 이동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 지역은 무수한 커플의 무리들로 가득한 곳이다. 나처럼 혼자 여행하는 분들은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가시길..

사용자 삽입 이미지낮에 보던 것과는 꽤나 다른 모습. 역시 야경 명소다운 풍경을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렇게 오다이바의 밤은 깊어만 가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쿠아 시티와 후지TV건물을 함께 잡아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자유의 여신상이 이렇게 건물을 마주보고 있다. 꽤나 운치있는 풍경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정신없이 야경을 담고 있다보니 시간이 꽤나 흘렀다. 얼른 숙소로 이동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타는 목마름은 보리차로 날려버리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역에 도착한 시각은 9시 54분. 아무래도 오늘 도쿄 도청은 가기 힘들어 보인다.. 쩝~

사용자 삽입 이미지요것이 낮에 케리어를 보관했던 코인락커 키이다. 비용은 500엔~

사용자 삽입 이미지유리카모메를 타고 다시 신바시 역에 도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우측 하단에 나의 짐이 보관되어 있다. 운이 없으면 모든 칸이 사용중일 때가 있으니 유의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낮의 모습과는 또 다른 분위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JR야마노테선을 타고 숙소가 있는 신오쿠보역에 도착했더니 10시 20여분.. 신바시에서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역 앞의 공중전화를 이용해 숙소를 찾아갈 수 있었다. 그럼 첫날 일정은 여기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