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verity Vs Priority

IT와 생활 2008. 11. 3. 10:12

결함이 발견될 때, 테스터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생기는 공통적인 혼란이 생긴다. 결함의 심각성과 우선순위에 어떤 차이가 있단말인가?

우선 사전에 나와있는 정의를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해보자.

심각성 - 매우 큰 고통, 난관, 화, 손해 등을 야기하는 것
우선순위 - 매우 중요하고 다른 것들보다 먼저 다뤄져야만 하는 어떤 것

우린 두 단어가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왜 그 둘 사이에 혼란이 있는 것일까?

심각성은 테스터의 도메인이고 테스터는 이것을 기록할 수 있어야 한다. 테스터에게 심각성이란 그 어플리케이션과 테스트를 지속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한 결함의 영향력을 말한다. 우선순위는 비즈니스 도메인이며 그들(개발자)에게 수정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해 제기된 결함들에 각각에 대하여 그들(개발자)에 의해 직접 입력되어져야 한다.

예를 들면, 맞춤법 오류는 테스터에겐 낮은 심각성으로 간주될 수 있다. 하지만 이 실수가 회사 이름이나 주소에서 발생한다면, 이것은 비즈니스 측면으로써 높은 우선순위로 분류될 것이다. 거의 사용되지 않는 메뉴 옵션에 접근 불가능은 비즈니스 관점에서 낮은 우선순위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그 옵션에 대한 접근에 연관된 모든 일련의 테스트가 수행될 수 없을 때 그 심각성은 높을 것이다.

우리가 여러 차례 보아왔던 실수는 테스터가 우선순위 또한 기록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가정하는 것이다. 테스터가 잘 훈련받은 추정을 할 가능성이 있을지라도, 우선순위는 제품이 출시되기 이전에 고쳐져야 할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결함 수정에 적용되어야 할 노력의 순서를 규정하는 비즈니스 수단이다. 일정 기간동안 한정된 어플리케이션에 관여하는 테스터들은 이것이 가능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결함 라이프 사이클과 결함 관리 프로세스에서 그 프로젝트와 그것들의 연관성에 대한 적절한 비즈니스 관점의 설명을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프로젝트에서 테스트를 수행할 때, 초점은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결함을 수정하는데 있을 것이다. 이는 미해결된 낮은 우선순위를 갖는 결함을 안고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우선순위가 가장 중요하다고 해서 심각성이 무시되지 않도록 보장하기 위해 프로젝트 매니저에 의한 주의가 필요하다. 필요한 것은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고려하는 균형있는 접근방식이다. 프로젝트 말기에는 높은 심각성과 높은 우선순위를 가진 결함들의 양이 최소한도로 줄여져야한다..

요약:
우선순위 = 비즈니스 = 수정의 순서
심각성 = 테스터 = 어플리케이션의 실패

 

 

번역: 본인(fromatoz)
원문 링크: http://ezinearticles.com/?Severity-Vs-Priority&id=1251817
 

'IT와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 벤치마크테스트 평가모델 개발 이슈  (0) 2008.12.12
entry criteria vs exit criteria  (0) 2008.11.06
Entry and Exit Criteria  (0) 2008.11.03
Benchmark (벤치마크)  (0) 2008.10.30
Overview of the TPC Benchmark C  (0) 2008.10.27

WRITTEN BY
하이런

,